타이어, 자동차 정보 알아보기

자동차 얼라인먼트-2)캠버 각도 #토#캠버#캐스터 각도

타이어닥터 2021. 1. 29. 15:09

 

[광고] 한 번 CLICK은 글 쓰는데 힘이 됩니다!!

 

 

 

title

 

평점 높은 타이어 전문점 찾기는 타닥에서~ 타이어 전문점을 검색해보세요!

타닥(타닥.xyz) : https://tadoc.xyz 

*자세한 이용방법은 아래의 글을 확인해보세요!

타닥 웹사이트 이용방법안내


안녕하세요. 타이어닥터-타닥입니다.

얼라인먼트 작업을 할 때 각도를 제어합니다. 이 때 제어하는 각도는 토, 캠버, 캐스터라고 불리는데

이번 시간은 캠버 각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
1. 캠버 각이란?(Camber)

캠버는 타이어 위쪽이 모여있느냐(-), 바깥쪽으로 벌어져 있느냐(+)를 Camber in/out으로 표현합니다. 그리고

그 각도를 캠버각이라고 표현합니다.

front

위처럼 캠버가 안으로 되어있으면 차가 위와 같은 형태로 보입니다.

 

 

2. 캠버 인/아웃의 장/단점

캠버 인의 장/단점

  • 캠버 인의 경우, 직진성이 좋아집니다. 허나 커브 주행시 선회의 반응성은 상대적으로 낮아집니다.

캠버 아웃의 장/단점

  • 캠버 아웃의 경우, 선회력이 향상 됩니다. 차가 불안정합니다.

 

얼라인먼트를 조정하는 이유는

원하는 성향에 보상을 주기 위함입니다. 그리고 너무 적당한 각도로 균형이 잡혀야 도움이 되며, 과하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.

 

안전을 위해 정보를 제공하는 타이어닥터-타닥이었습니다.

모두 안전주행하세요!

 

 

 

[광고] 한 번 CLICK은 글 쓰는데 힘이 됩니다!!

 


타이어에 궁금한 게 있으시면 위의 사진을 CLICK! 하세요.

 

카카오 채팅방 바로 연결은 아래의 url 을 이용하세요.

 

타닥

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.

pf.kakao.com

 


 


반응형